티스토리 뷰

목차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주연 통쾌한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2] 정보 및 줄거리
  • 영화 속 등장인물에 관하여
  • 영화 감상 및 후기

 

 

 

범죄도시 2

영화정보

개봉 - 2022.05.18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액션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06분
배급 -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관람객 평점 - 9.00 (네이버)

등장인물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주연 통쾌한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2] 정보 및 줄거리

영화 [범죄도시2]는 2022년 5월 18일에 개봉한 이상용 감독의 범죄, 액션 영화이다.

영화 스토리는 전작으로 부터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이 지난 이후 이야기다. 금천서 강력반은 평상시와 같이 열심히 다양한 범죄와 싸우고 있다. 어느 날 영사관에서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 해외 출장으로 휴가 가는 듯한 가벼운 마음으로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베트남에 방문하게 된다. 하지만 현지 용의자가 자수를 하는데 마석도 형사는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주연 마동석과 손석구 배우님

 

화 속 등장인물에 관하여

전작에 이어 개봉전부터 마동석의 괴물 같은 파워와 통쾌한 액션에 매료된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작품이다. 1편의 장첸의 카리스마를 이어갈 손석구의 강해상 역할도 정말 압도적으로 악랄한 모습으로 전작과 맛먹을 정도의 악인의 역할을 잘 담아냈다. 마동석과 최귀화의 캐미는 이번 2에서도 유쾌하게 나오지만 전작과 다르게 최귀화의 좀 더 적극적인 참여모습과 휴가처럼 왔다가 일이 커질 때 반응되는 리얼 반응들이 꼭 연기가 아닌 사실을 표현하는 듯한 느낌의 디테일이 선명했다. 

둘의 캐미가 정말 인상적이였던 영화에요!

 

영화 감상 및 후기

해외에서 많은 부분이 촬영된 만큼 이국적인 배경과 인물들은 한국 배경과는 다른 차원의 범죄의 무서움을 선물하는듯하다. 범죄 영화 특성이 죄를 지은 사람들을 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복수와 관련된 내용들이 큰 부분을 차지하곤 하는데 이번 범죄도시 시리즈 에서는 전작과 같이 나쁜 사람들을 잡기위해서는 국경도 문제가 없다는 마동석의 대사는 현실에 있어서 나는 어떠한 부분을 기여하고 있었는지를 되돌아보는 시간도 되었다.  1269만 명 관객으로 천만영화에 이름을 올린 범죄도시 2는 3을 기획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팬층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마동석의 캐릭터성이 정말 잘 담아내져 있는 영화로 이렇게 딱 맞는 캐릭터를 찾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캐스팅을 잘한듯하다. 마동석의 타격감 넘치는 캐릭터를 더 보고 싶다면 전작과 더불어 성난 황소, 악인전, 부산행 영화도 같이 추천을 한다.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목숨과 더불어 시간을 헌신하고 있는 다양한 국가 기관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범죄 액션 영화여서 인간이 해서는 안되는 비도덕적인 행동을 보며 조심성과 무서움을 상기시켜 주지만, 사랑을 만드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힘들다는 교훈도 얻을 수 있는 영화였다. 

항상 범죄예방에 힘써주시는 한국 경찰분들을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