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 황정민 유아인 주연 유쾌한 액션 영화 [베테랑] 정보 및 줄거리
  • 영화 속 등장인물에 관하여
  • 영화 감상 및 후기

 

 

 

베테랑

영화정보

개봉 - 2015.08.05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액션, 드라마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23분
배급 - CJ ENM
관람객 평점 - 9.24 (네이버)

등장인물

 

황정민 유아인 주연 유쾌한 액션 영화 [베테랑] 정보 및 줄거리

영화 [베테랑]은 2015년 8월 5일에 개봉한 류승완 감독의 유쾌한 액션 영화이다.

영화 스토리는 한 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는 행동파 ‘서도철’(황정민), 20년 경력의 승부사 ‘오팀장’(오달수), 위장 전문 홍일점 ‘미스봉’(장윤주), 육체파 ‘왕형사’(오대환), 막내 ‘윤형사’(김시후)까지 겁 없고, 못 잡는 것 없고, 봐주는 것 없는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 오랫동안 쫓던 대형 범죄를 해결한 후 숨을 돌리려는 찰나, 서도철은 어느 날 아는 후배의 소개로 신진물산의 셋째 아들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를 만나게 된다. 그런데 코를 계속 훌쩍거리거나 과격한 폭력과 사람의 팔에 담배를 지지는 과격하고 이상한 행동들을 보인다. 서도철은 이를 수상하게 느끼며 조태오가 마약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암시한다. 하지만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안하무인의 조태오와 언제나 그의 곁을 지키는 오른팔 ‘최상무’(유해진)은 임금문제로 신진물산에 항의하러 간 운전기사 배철호를 발견하고 상식에 어긋나는 방법으로 밀린 임금을 지불하는데.

주연 유아인 / 황정민 배우님


이를 부당하게 생각한 배철호는 다시 한번 찾아가지만 되려 싸늘한 변사체로 건물 비상계단에서 발견된다. 경찰은 이를 자살로 사건을 발표한다. 배철호와 인연이 있었던 서도철이 자식이 있는 사람이 절대로 자살할 일이 없다며 이를 수상하게 여기고 사건을 다시 조사하게 된다.
서도철은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그들이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한다. 건들면 다친다는 충고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는 서도철의 집념에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조태오는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유유히 포위망을 빠져나가는데… 베테랑 광역수사대 VS 유아독존 재벌 3세 2015년 여름,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이 시작된다.

포스가 넘치는 베테랑 광역수사대 등장신

영화 속 등장인물에 관하여

화려한 라인업으로 영화 개봉당시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베테랑은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등 한국 연기파 배우들로 믿고 보는 영화였다. 정말 각자의 역할에 있어서 위 사람들이 아니면 과연 누가 대신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이 들 정도로 각자의 역할에 디테일한 부분들을 잘 담아내었다. 2015년 개봉당시 1341만 명 관객으로 한국의 천만영화에 이름을 올렸으며 류승완 감독님의 작품인 부당거래, 베를린, 군함도, 인질, 모가디슈 도 베테랑 영화와 같이 보기 좋았던 작품이다. 2015년에 극장에서 봤던 기억이 있었던 영화였지만, 2023년 영화를 다시 보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요즘 화제가 되는 유아인 배우의 마약 혐의 관련 이슈로 인해 베테랑에서 조태오 역할 중 마약과 관련된 부분의 연기를 다시 한번 보고 싶었다. 연기가 아닌 경험에서 나온 리얼한 장면인지에 대한 부분의 호기심으로 다시 보게 됐지만 뭔가 색안경이 껴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베테랑뿐만 아니라 유아인이 참여했던 영화또한 다시 재조명을 받고 있는 듯하다. 참 연기자로 집중 있고 깊은 연기들로 다양한 작품에 있어서 관객과 소통을 했던 배우였는데. 안 좋은 사건으로 이슈가 돼서 마음이 좋지는 않다.

유아인 배우님